[AI교육동향] 디지털 인재양성 종합방안
aiedap2022-11-09 03:431,461
교육부에서는 2022년 8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'디지털 인재양성 종합방안'을 제시했습니다. 본 보고서는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100만 명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목표로 초·중등 정보교육(컴퓨터언어·소프트웨어(SW)·인공지능(AI)교육) 확대, 교원·교수 확보 및 전문성 강화 지원, 디지털 친화 교육환경 조성 등을 방안으로 세우고 있습니다. 종합방안에 따라 디지털 산업계에서 활약할 전문인재부터, 인문·사회계열 등 각자의 전공 분야에 디지털 기술을 융합하는 인재, 그리고 일상에서 디지털 기술에 친숙한 인재 등 수준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맞춤형 정책들이 범부처에서 다양하게 추진될 계획입니다.
링크(외부): https://www.moe.go.kr/boardCnts/viewRenew.do?boardID=294&boardSeq=92346&lev=0&searchType=null&statusYN=W&page=1&s=moe&m=020402&opType=N
